공정위 심사지침 관련 공재질의응답 이후 후속 조치를 위한 주무기관장과의 대담

지난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 지침 개정안' 관련 공개질의 이후 우리 협회는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 한국인터넷광고재단 등과 함께 산업 자정과 MCN 사업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클린콘텐츠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불합리한 규제나 제재가 생기지 않도록 주무기관인 공정위와의 협력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24일에는 공정거래위원장과의 대담을 통해 뒷광고가 생겨나게 된 배경, 산업 자정에 대한 MCN과 크리에이터들의 의지 등을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관련 기사 :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4582166625903400&mediaCodeNo=257)

[수퍼MIC X 인터뷰] 다꾸 전문 유튜버 망고펜슬 "하루를 특별하게 만드는 방법? 일기를 써보세요"
[수퍼C x 버스킹 크리에이터] 얼어붙은 땅을 녹이는 소소한 감성과 이야기 '누들'
[수퍼C x 버스킹 크리에이터] 창의적인, 청년다운 공동체 'Team Aria Band'
[수퍼C x 버스킹 크리에이터] 인생을 노래하는 재즈 뮤지션 '메노모소'
[PROJECT_CREATOR] ‘하모니카’ 매력 알리려 유튜버 됐어요
[수퍼MIC X 인터뷰] 이윤규 변호사" 책 통째로 외우는 법? 제가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수퍼MIC X 인터뷰] 합성물 전문 유튜버 여유만만 "여러분의 성적을 낮추는데 일조하겠습니다"

[한국SNS인재개발원] ‘소통강화를 위한 자격과정’ 성료

[그립] 소상공인과 함께 ‘온라인 패션 페스티벌’ 연다

내외뉴스통신_2020.09.23

한국섬유신문_20.09.25

자세히 보기

자세히 보기

[흔한남매] 유튜버 ‘흔한남매’, 초등생 50명과 비대면 봉사활동

[레오제이]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 "유튜버 넘어 전문가 브랜드 될 것"

동아일보_2020.09.28

아주경제_2020.10.06

자세히 보기

자세히 보기

http://kmcna.or.kr/